언론 보도

14.05.2019

쇼트, AR 기기 최대 시야각 구현 리얼뷰™ 차세대 출시

- 굴절률 높여 현재 40˚로 제한된 수평 시야각을 53˚로 확대, AR기기 몰입감 배가
- SID ‘2019 올해의 디스플레이 부품‘선정된 리얼뷰1G제품을 더욱 개선시켜
특수 유리 전문 기업 쇼트는 고품질 광학용 글라스 웨이퍼 제품 쇼트 리얼뷰™ 포트폴리오에 차세대 제품을  추가하였다. 새로 출시된 굴절율이 1.9 더욱 높아진 증강현실(AR) 광학 글라스 웨이퍼 리얼뷰™ 2G (RealView™ 2 Generation) 굴절율이 높아 기존보다 수평 시야각53°(대각선 시야각 65°)을 크게 넓혀, 몰입감 사용자 경험을 더욱 극대화된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있다. 현재 출시된 스마트 안경 수평 시야각 약 40° 정도이다.

쇼트는 리얼뷰 2G 제품 개발을 위해 웨이퍼 공정의 효율 향상 및 대량생산 시 융용(멜팅)에 적합하도록 유리 물성을 설계, 웨이브가이드(waveguide) 기반의 AR/MR 장비를 위한 웨이퍼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굴절율을 크게 높일 수 있었다. 작년 출시된 리얼뷰 글라스 웨이퍼 1세대를 더 개선시킨 차세대 리얼뷰 2G는 5월 14-16일에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되는 디스플레이위크 2019(Display Week 2019)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쇼트 1세대 리얼뷰는  디스플레이위크 2019에서 SID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로부터 ‘올해의 디스플레이 부품’으로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AR 및 MR 산업이 추구하는 완전한 몰입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가시 범위 내 어디든  가상 컨텐츠를 배치할 수 있는 기술적 능력으로, 시야각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1년 전 출시 당시 업계를 놀라게 했던 쇼트(SCHOTT)의 리얼뷰 1G 제품을 사용한대 해도 이미징 가이드 유리 기판의 제한적인 최대 굴절율 때문에 가장 발전된 스마트 안경조차 수평 시야각이 약 40°에 불과하기 때문에 완전한 몰입 경험을 제공하지 못했다. 쇼트의 리얼뷰 2세대는 굴절율을 1.9로 높, 이제 수평 시야각 53°(대각선 시야각 65°)까지 가능하게 해, 현재 출시된 그 어떤 AR 장비보다도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수년간 AR 하드웨어 제조사와 협력, 연구개발 끝에 쇼트는 1세대 리얼뷰™를 작년 SID에서  공개하였다. 반도체 및 센서 산업에서 사용하는 기존 글라스 웨이퍼와 비교하여, 쇼트 리얼뷰™ 웨이퍼는 편차를 10배 이상 줄여, 두께균일도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했으며, 최첨단 유리 조성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쇼트는 발전된 웨이퍼링 기술, 120개 이상의 다양한 유리 포트폴리오와 함께 135년의 광학 글라스에 관련된 노하우를 제공한다. 쇼트의 광학 글라스 용융 및 열성형 공정은 가장 높은 순도, 균질성, 일정한 굴절율 등 업계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현재 모든 웨이퍼는 업계 표준 직경으로 제공된다.

가장 순수한 광학 글라스를 더욱 개선시킨 쇼트 리얼뷰™ 글라스 웨이퍼
쇼트(SCHOTT)의 증강현실 사업부문 뤼디거 스프랜가드(Ruediger Sprengard) 부사장은 “굴절율 1.9인 쇼트(SCHOTT) 리얼뷰(RealView)™의 차세대 제품이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면서, 쇼트는 AR 및MR 산업을 위해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웨이퍼 솔루션의 한계를 새롭게 재정의하며, 차세대 AR 장비의 광학 설계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다”고 이번 리얼뷰 2G제품 출시 의의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 스프랜가드 부사장은 “글라스 제품에서 광학 코팅에 이르기까지 일관생산체제를 갖춘 쇼트(SCHOTT)는 AR 산업의 신뢰받는 공급업체이며, 역동적인 시장에서 커져가는 세계적 수요를 충족시킬 제조 역량을 갖추고 있다‘‘라며 쇼트의 경쟁력을 강조하였다.

쇼트는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서 광학 글라스를 독일의 첨단 용융 설비에서 생산하고, 크게 증가하고 있는 업계 수요에 대비, 이미 증산 역량을 갖춘 중국의 새 공장에서 웨이퍼 제조와 광학 코팅을 진행한다. 쇼트는 고객사의 개발자들이 각 제품 및 솔루션 사양에 맞는 적절한 소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자사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해왔으며, 시제품 제작 및 연구 분야에서도 쇼트의 특수 유리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 독일 및 스위스 쇼트 공장에서 진행되는 웨이퍼 공정 및 코팅 처리 역시 신뢰할 수 있다.

이렇게 새로운 제품을 런칭함으로써, 쇼트는 산업의 기술 로드맵을 가속화하며, 완전한 몰입 경험의 구현을 위한 핵심 부품을 공급한다. 쇼트의 1세대 리얼뷰는 SID(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로부터 ‘올해 최고의 디스플레이 부품’으로 선정되어2019 디스플레이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수상하며 학계와 업계의 인정을 받았다. 쇼트 외에 애플, 삼성전자, 소니, 레노보, 덱세리얼즈, 재팬 디스플레이 등이 함께 선정되었다.


Light guide technology
선도적인 AR/MR 장치는 라이트(light) 가이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쇼트(SCHOTT) 리얼뷰(RealView)™ 고굴절 글라스 웨이퍼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위한 핵심적인 요소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작동하는가?
(1) 프로젝터에서 빛이 가이드하는 방향으로 디지털 상의 광파를 쏜다. (쇼트 리얼뷰™)
(2) 프로젝터의 광파가 격자의 도움을 받아 정해진 위치에서 도광(light guide)과 맞물리게 된다.
(3) 각 색상의 광파는 정해진 격자 영역 안에서 n회 분리된다.
(4) 계속 움직이는 사람의 눈은 디지털 상과 실제 상을 모두 인지한다. 이는 혼합 현실의 인상을 만들어낸다.


쇼트 그룹
쇼트는 특수 유리 및 글라스 세라믹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130년 이상 쌓아온 소재 개발, 재료 및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의 다양한 제품과 지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전 제품, 제약, 전자, 광학, 태양 에너지, 자동차 및 항공 산업 분야 등의 다양한 시장에서 쇼트는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쇼트는 모든 사람의 삶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며,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공에 전념해왔다. 쇼트 그룹은 34개국에 생산시설과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 15,5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2017/2018 회계 연도에 약 20억 8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쇼트 그룹(SCHOTT AG)의 지주회사는 칼 자이스 재단(Carl Zeiss Foundation)이다. 쇼트는 재단 법인으로서 그 직원과 사회 그리고 환경에 대해 특별한 소임을 다하고 있다.


자료 문의:
신자은 차장
(주)케틱·CNC-Communications & Network Consulting
Tel: 070-7012-5092 (서울)
Mobile: 010-3751-0183
Fax: 02-794-9045
E-mail: media.korea@CNC-Communications.com
 
무역박람회 & 이벤트
16.
September
Trade fair 71st Society of Biotechnology Japan (SBJ) Annual Meeting, Okayama, 日本国, 16.09 - 18.09.2019
16.
September
Trade fair Algae Biomass Organization (ABO) Summit, Orlando, FL, United States, 16.09 - 19.09.2019
24.
September
Trade fair Expo Biomasa, Valladolid, España, 24.09 - 26.09.2019
변경
SCHOTT는이 웹 사이트에서 쿠키를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 사이트를 계속 검색하면 쿠키 사용에 동의하게됩니다.